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담양공공도서관, 「생각을 키우는 독서·토론·글쓰기 프로그램」 운영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담양공공도서관, 「생각을 키우는 독서·토론·글쓰기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2/05/10 16:49
조회수 137

보도자료(담양공공도서관, 생각을 키우는 독서토론글쓰기 프로그램 운영) (1).jpg

보도자료(담양공공도서관, 생각을 키우는 독서토론글쓰기 프로그램 운영) (2).jpg

학교로 찾아가 책을 읽고, 쓰고, 토론하며 생각을 키우다

  담양공공도서관(관장 권남익)은 5월 10일부터 9월 27일까지 담양여자중학교 등 10개 초·중학교에서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생각을 키우는 독서·토론·글쓰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은 2015년부터 관내 학교들과 연계하여 독서·토른·글쓰기 수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책으로 만나는 담양, 한 책 읽기」 선정 도서인 초등 ‘별빛 전사 소은하’와 중등 ‘순례 주택’을 주제 도서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12월 학교 연계 프로그램 운영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신청한 학교를 우선 선정하였으며, 전문 토론 강사의 지도로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모든 학생이 토론의 주인공이 되는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현숙 실장은 “학생들이 독서·토론·글쓰기 수업을 통해 상대방 이야기를 잘 듣고 자기 생각을 논리적으로 말해 봄으로써 상대를 존중하고 민주시민 의식이 향상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