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담양공공도서관, 독서예술융합교육으로 장애인 스트레스 Down, 행복감 UP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담양공공도서관, 독서예술융합교육으로 장애인 스트레스 Down, 행복감 UP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2/06/05 18:03
조회수 74

담양공공도서관 보도자료(장애인평생)1.jpg

담양공공도서관 보도자료(장애인평생)2.jpg

담양공공도서관, 독서예술융합교육으로 장애인 스트레스 Down, 행복감 UP

-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담양공공도서관(관장 권남익)은 장애인의 자기 계발 기회를 확대하고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518일부터 713일까지 장애인 생학습 프로그램 책과 함께 랄랄라한지·지호 공예운영한다.

 

책과 함께 랄랄라프로그램은 지난 18일부터 수북초등학교 도움반 아이들을 대상으로 그림책 읽기와 동요부르기, 작품만들기를 융합한 예술 교육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리드앤씽 교육기업의 독서예술융합교육으로 학령기 아동의 특수교육 스트레스 해소와 행복감 증진 등의 정서 안정과 회복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한지·지호 공예프로그램은 혜림종합복지관에서 운영되며, 장애 성인 여성들의 신체 및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해 한지를 이용하여 생활에 활용 가능한 소품을 만드는 과정이다.

만들며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담양공공도서관 조선옥 주무관은 장애 아동과 성인을 위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 누구나 차별 없이 교육받을 권리를 실현시키고 행복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383-74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언론: 미래뉴스(2022.5.30.)

첨부파일